홈 > News > 새로운 소식
 
 
  [인벤]'도전골든벨', 어린이용 OX 퀴즈게임으로 출시
  2017/04/05 1340

[뉴스] '도전골든벨', 어린이용 OX 퀴즈게임으로 출시 허재민(Litte@inven.co.kr)

20년간 최고의 인기 퀴즈 프로그램으로 안방극장을 달궈온 '도전골든벨'을 이제 말 그대로 안방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도전골든벨' 20년의 역사를 함축해 담은 어린이용 전자식 보드게임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이 5일부터 대형마트와 완구점 등을 통해 출시되기 때문이다.

KBS와 코리아보드게임즈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에는 'KBS 도전골든벨'에서 20년간 출제된 퀴즈 5만 여개를 난이도와 분야에 따라 구분해 엄선한 1천 개의 문제가 OX 퀴즈게임 형식으로 들어 있으며, 문제 해설 등 나레이션도 '도전 골든벨'의 김지원 아나운서가 직접 녹음했다. 원 프로그램의 분위기에 맞춰 정답 발표 후 자세한 해설을 추가로 들을 수 있는 해설 모드도 삽입되었다. 초등학생 정도의 연령부터 게임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초등 교과목에 근거해서 문제 분야도 적절히 배분했다.

기존에도 퀴즈게임 형태의 보드게임이나 OX 퀴즈게임을 구현한 전자식 보드게임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은 특별한 프리미엄 퀴즈게임이라고 개발진들은 밝히고 있다. 방송의 퀴즈 프로그램이 보드게임 형태로 만들어진 것은 최초의 사례인 만큼, 첫 사례의 사업적 성공과 브랜드 가치의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퀴즈 문제 컨텐츠 뿐 아니라 게임성과 기능에도 만전을 기했다.

기존의 OX 퀴즈게임이 참가자들에게 O,X를 반복해서 답하게 하고 총점으로 승부를 가르는 평면적인 방식이었다면,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은 라운드마다 게임방식의 변화를 주어 마치 일종의 스테이지를 차례로 통과하는 듯한 다채로운 게임 흐름을 만들어냈다. 제한시간 안에 대답한 정답자 모두에게 점수가 주어지는 방식, 가장 빨리 대답한 사람이 점수를 독점할 수 있는 스피드 게임 방식, 한방의 역전을 노릴 수 있는 참가자 지정 출제 방식 등 라운드가 바뀔 때마다 게임 방식이 변화하며 게임 내내 긴장감을 이끌어준다.

마지막 한 사람이 골든벨을 울리는 원작 프로그램의 설정에 충실하게, 마지막 한 사람만 도전할 수 있는 특별한 '골든벨 문제'도 오지선다의 객관식으로 구현했다. 문제 듣고 답하기, 해설 모드 켜고 끄기, 다시 듣기와 일시 정지, 중간점수 확인, 볼륨조절과 설정 변경 등 게임 진행의 모든 부분이 원터치로 조작 가능하며, 기존의 OX 퀴즈게임보다 음질을 대폭 개선하는 등 수천 번의 테스트를 통해 인터페이스와 품질을 모두 확보했다.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은 소비자가 46,000원으로 시중에 판매되며, 오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대형마트에서 출시기념 할인행사도 치러질 예정이다.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75580#csidx400a947e20c847ab4189f75d2c08c33
  도전 골든벨 OX퀴즈게임 출시 안내
  [아웃도어뉴스] 캠핑장에서 즐기기 좋은 보드게임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요풍길 10 (성동리 #331-2) [우:10862]
Phone 031 965 7455 | Fax 031 965 7466
Copyrightⓒ2017 Koreaboardgames, Co., Ltd. All Right Reserved.